광양시, ‘2026년 아동권리 정책제안 공모전’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2026년 아동권리 정책제안 공모전’ 개최

7월 17일까지 접수… 아동의 시선으로 정책 아이디어 발굴

광양시, ‘2026년 아동권리 정책제안 공모전’ 개최 (광양시 제공)
[코리아피플뉴스] 광양시는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6월 22일부터 7월 17일까지 2026년 아동권리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내 18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아동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 사항과 개선 의견을 직접 정책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아동권리 전반에 관한 자유 주제로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증진과 아동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 부서 검토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 등 총 6건의 우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8월 중 발표되며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각 2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 상당의 광양사랑상품권과 표창이 수여된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은 광양시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전자우편,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동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제안 내용을 아동 관련 정책 수립 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박정금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공모전이 아동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6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갱신을 획득했으며 △아동참여기구 운영 △아동권리지킴이 운영 △아동권리 교육 등 아동의 참여권 보장과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코리아피플뉴스 ho-nam119@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