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보건소 중마통합보건지소, ‘행복한 노년 한의학 건강교실’ 실시

어르신 대상 관절염 통증 관리 교육 및 건강상담 실시

코리아피플뉴스 ho-nam119@kakao.com
2026년 06월 22일(월) 11:35
광양시 보건소 중마통합보건지소, ‘행복한 노년 한의학 건강교실’ 실시 (광양시 제공)
[코리아피플뉴스] 광양시 보건소 중마통합보건지소는 지난 19일 중마노인복지관에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 46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노년 한의학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노년기 건강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중마통합보건지소 허준 공중보건한의사가 강사로 나서 관절염 통증 관리를 주제로 △노년기 류마티스 질환 △퇴행성관절염 △통풍성 관절염의 증상과 관리 방법 등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또한 만성통증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과 통증 완화 스트레칭 방법을 안내했으며 어르신 개별 증상에 따른 간단한 이침 시술과 한방파스 제공도 함께 진행했다.

교육과 함께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검사와 보건사업 홍보도 병행해 참여자들의 건강관리 실천을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관절 통증 관리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는데 교육을 통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건강검사도 함께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황영숙 출생보건과장은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능력을 키우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코리아피플뉴스 ho-nam119@kakao.com
이 기사는 코리아피플뉴스 홈페이지(kp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pnews.kr/article.php?aid=12960350091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2일 17:2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