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첫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맞아 인권 캠페인 전개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만드는 인권 존중 문화 확산

코리아피플뉴스 ho-nam119@kakao.com
2026년 06월 23일(화) 11:14
여수시, 첫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맞아 인권 캠페인 전개 (여수시 제공)
[코리아피플뉴스] 여수시는 지난 22일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이순신광장 일원에서 장애인 학대 예방과 장애인 인권 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했으며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시민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 인식개선과 사회참여 확대,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은 지난해 장애인복지법 개정을 통해 법정기념일로 제정됐으며 매년 6월 22일로 지정됐다.

올해가 첫 시행 연도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장애인 학대 예방 홍보를 비롯해 점자 체험, 흰지팡이 체험, 쉬운 정보자료 안내, 인권 관련 퀴즈 등 다양한 체험 부스들이 운영됐으며 장애인학대 예방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장애인 인권 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 인권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포용적인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장애인 권익 보호와 인권 증진을 위해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과 권익옹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코리아피플뉴스 ho-nam119@kakao.com
이 기사는 코리아피플뉴스 홈페이지(kp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pnews.kr/article.php?aid=12972438444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3일 14:4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