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우수 자원봉사자 노고 격려 위한 ‘휴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우수 자원봉사자 노고 격려 위한 ‘휴 프로그램’ 운영

가죽공예·네트공예·제과제빵·목재체험 등 4개 분야 150명 모집

광양시, 우수 자원봉사자 노고 격려 위한 ‘휴 프로그램’ 운영 (광양시 제공)
[코리아피플뉴스] 광양시는 오는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자원봉사나눔터에서 우수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사랑 나눔을 실천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가 오늘만큼은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며 재충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모집 기간은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주소를 두고 최근 5년 이내 자원봉사 실적이 25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다.

모집 인원은 총 150명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재료비와 수강료는 무료이며 프로그램은 △가죽공예 △네트공예 △제과제빵 △목재체험 등 4개 분야로 구성돼 총 6회 운영된다.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 지역센터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광양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하태우 주민복지과장은 “이웃을 위해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광양시만의 인정·보상 제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리아피플뉴스 ho-nam119@kakao.com